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이야기보따리

행복도 복리이다.

by 조지아커어피 2023. 9. 24.
반응형

.

 

누군가는 행복을 추구하여 살아간다고 하는데.. 

행복을 추구하는 순간, 그 사람은 불행해집니다.

왜냐하면 내가 지금 행복하지 않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니까요.

 

그러나 내가 지금 주어진 환경에 행복하다고 느낀다면,

예를 들어.. 나는 영화관에 가끔은 갈 수도 있고.

가끔은 200원짜리 자판기 커피보다 스타벅스 커피를 1주일에 1번은 마실 수 있다던지

아직은 내가 미래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 사람이라던지

아침에 눈을 뜨면 또 하루를 온전히 사용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던지

 

그 모든 환경에 하루할 감사한 사람은 행복을 느낍니다.

행복은요 복리같은 겁니다.

 

행복에도 이자가 붙어요.

그래서 행복한 사람이 더 잘 삽니다.

그 이자들이 붙고 붙어 정신적으로 아주 건강한 사람이 됩니다.

 

무엇을 하든 간에 생동감이 있죠

만약 그 사람이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면 남들보다 빠르게 될 수 있습니다.

다른 것을 해도 마찬가지에요

 

주어진 환경에 감사함을 느낀다는 것

내가 아무리 척박한 환경에 있다 해도, 항상 그것을 되새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