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 여러분의 문화 활동과 소비를 회복하고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전시·공연·영화·실내체육시설·프로스포츠·숙박·여행 소비 할인권 7종의 사용을 재개합니다. 11월 1일부터 이미 신청을 받았는데, 제 주변에는 이 사실을 전혀 모르고 계신 분들밖에 없는 것 같아 정리해봤습니다. 지난해에도 소비 할인권 이용이 가능했다는 사실은 알고 계시죠!?
소비 할인권으로 문화혜택(숙박, 여행, 공연 등) 누리기
코로나19 단계적 회복 방안을 실시하면서 정부는 문화 활동과 소비를 회복하고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소비 쿠폰을 다시 발급 중이다. 이미 쿠폰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한 이들도 적지 않으며,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것도 있기 때문에 빨리 진행해야 한다. 숙박·여행·공연·전시·영화·실내체육시설·프로스포츠 7개 분야로 여행 소비 할인권은 11월 중순부터 지원될 예정이다.
1. 실내체육시설
'실내체육시설 월 누적 이용금액 8만 원 이상 결제 시 3만 원 환급'
※ 11월 19일 오후 6시까지 신청, 선착순 100만 명 환급
실내체육시설 쿠폰은 헬스장, 필라테스 등 대부분 가능하고 자녀가 있는 부모라면 태권도, 주짓수 도장 등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다. Kspo 국민체육진흥공단(https://www.kspo.or.kr/smile/smile.jsp) 홈페이지에서 ‘1타 3만’ 체육 쿠폰 페이지에서 방문해서 7개 신용카드(삼성·신한·하나·현대·BC·KB국민·NH농협카드) 중 하나로 신청하면 된다. 주의사항으로는 신청 후 카드결제를 바로 하는 것이 아니라 11월 26일 승인 문자 메시지를 받은 뒤 신청한 신용카드로 8만 원 이상의 시설 이용료를 결제해야 한다. 환급은 선착순으로, 문자 메시지를 받은 후 가능한 한 빨리 결제하는 것이 좋겠다.
환급대상 시설인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한데, 대부분 해당된다.
2. 숙박시설
'국내 숙박업체 온라인 예약 시 7만 원 이하 숙박 시 2만 원, 7만 원 초과 숙박 시 3만 원 할인 (1인 1회)'
숙박 쿠폰은 국내 50여 개 온라인 여행사(OTA)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대한민국 구석구석(visitkorea.or.kr) 홈페이지에서 참여 여행사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11월 9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고, 쿠폰은 반드시 당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숙박 시설을 예약하는 데 써야 한다. 시간 내 쓰지 않거나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해당 쿠폰은 무효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투숙 기간은 9일부터 12월 23일까지 투숙 가능해 미리미리 숙박 쿠폰으로 예약하는 게 좋다.
숙박 대전에 맞게 대부분의 여행사들이 카드사 등 중복할인이 가능하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의할 점은 인터넷에 숙박비 비교 사이트가 많은데, ‘해외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제공되는 숙박 시설과 대실에는 쿠폰을 쓸 수 없다
3. 여행
국내 여행상품에 대해 조기 예약 할인상품 선결제 시 최대 16만 원 한도 내에서 40% 할인 + 지자체 할인
※ 장애인·국가보훈대상자는 무료
11월 9일 화요일에 오픈 예정이며, 여행 상품은 ‘공모에서 선정된 국내 여행 상품’에 한하며 ‘투어비스’ 누리집(www.tourvis.com)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그동안 코로나로 여행이 쉽지 않았던 장애인과 국가유공자는 무료로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쿠폰은 1인 1매만 받을 수 있다. '토닥토닥 힐링여행'에 대해서 정보를 받고 싶은 분들은 카카오톡 친구 추가 → 채널 '투어비스'를 추가해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4. 영화
영화관 입장료 6000원 할인
※ 1주마다 1인 2매까지 할인 적용 가능(복합 상영관 기준)
할인권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큐 등 전국 주요 멀티플렉스 체인 영화관뿐 아니라 독립·예술영화 전용관, 작은 영화관, 개별 멀티플렉스, 지역 단관 극장 등사 별로 중복 다운 가능하다. 즉, CGV에서 할인을 받고 롯데에서도 할인받을 수 있다. 2차 수량은 이미 마감되었고, 3차 오픈은 11월 15일(월) 오전 10시로 예정되어있다.
각 영화관의 온라인 페이지, 어플을 통해서 할인 쿠폰 다운 후 결제 시 적용된다.
최소 1천 원 결제 시에만 쿠폰 사용이 가능하며, 티켓 금액이 7천 원 이하인 경우(경로, 장애 등) 1천 원을 제외한 금액이 할인된다. 공짜로 볼 수는 없다. 최소 결제금액 천 원!
5. 전시
1) 박물관 전시
온라인 예약 시 관람권 가격의 40% 할인 (1인당 10매)
2) 미술관 전시
온라인 예약 시 최대 5천 원 할인 (예매처 별 1인당 4매)
※ 현장 구매 시 최대 3천 원 할인(1인당 6매)
박물관은 ‘문화엔(N) 티켓 사이트 (culture.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미술관은 온라인 예매처 4곳(인터파크, 위메프, 티켓링크, 문화엔(N) 티켓)과 카카오톡 채널(미술전시 관람료 지원)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 박물관 예약 절차: ‘문화 N 티켓 홈페이지 접속→박물관 전시 상품 선택→관람권 결제 시 쿠폰 할인→카카오톡으로 e티켓 수령’
6. 프로스포츠
축구, 농구, 배구, 야구 프로스포츠 입장권 50% 할인
※ 최대 7천 원, 1회 2 매이며 선착순 40만 명
예매처는 구단별로 상이하며, 구단별 해당 예매처 신청 페이지 접속 후 할인권 신청 및 즉시 발급받거나, 인터파크, 티켓링크, 한국 프로농구연맹(KBL), 한국 여자농구리그(WKBL)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한 뒤 내려받은 할인권을 적용해 결제하면 된다.
티켓링크에서는 축구, 여자배구만 할인 예매가 가능하다.
7. 공연
온라인 예약 시 8천 원 할인
※ 2주마다 1인당 최대 4매까지 할인 적용 가능
인터파크, 멜론 티켓, 네이버 TV, Yes24 티켓, 티켓링크, 티몬, 위메프, 빵야 티브이에서 온라인 예매처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권 다운 후 결제 시 적용한다.
전시·공연·영화·실내체육시설·프로스포츠·숙박·여행 소비 할인권 7종으로 누리는 문화혜택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아직까지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정부에서 시행하는 만큼 주변 지인들에게도 얼른 알려주시고 함께 혜택을 누려봅시다!
'생활 정보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능 D-2, 수험생 할인 - 항공, 놀이공원, 영화관 (0) | 2021.11.16 |
---|---|
홈 파티 제격인 상그리아 초간단 비밀 레시피! (0) | 2021.11.12 |
인생샷 남길 수 있는 인생산 소개 (1) | 2021.11.05 |
반성문 양식 및 작성 방법 tip (1) | 2021.10.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