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드센스 공부하기

CPC 최적화로 에드센스 수익을 높이자

by 조지아커어피 2020. 12. 3.
반응형

아직 글을 100개도 안 쓴 초보가 벌써부터 CPC에 집중하면 안 될 수도 있지만.. 전... 전... 수익이 높았으면 하거든요?!

어차피 공부할꺼라면 미리 공부하는 것이 좋지 않겠어요? ^__^;;

 

일반적으로 초보 블로거의 CPC가 0.2에서 0.3이면 시작이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의 CPC는 

 

 

 

딱 마지노선이었어요. 0.21 마냥 0.21로 살수는 없으니 한번 공부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검색 후 가장 많은 말이 

1. 외국광고를 차단해라(어차피 한국인들이 주 독자라면.. 외국 광고 클릭 안 한다.)

2. 성인광고를 다 차단해라.

 

였어요. 너무 많이들 들으셔서 이 정도는 다 알거라 생각하십니다.

 

 

구글 에드센스- 콘텐츠- 광고 심사센터로 들어가셔서 오른쪽 위를 클릭해주면 저렇게 한국어와 영어 비율이 떠요

영어 비율이 생각보다 많네요. 저는 일단 미국에 살고 있으니 지우지 않았어요.  대신에 일본어라던가 유럽 광고들은 차단했어요.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이런 식으로 프랑스 광고들도 있는데, 다 차단했어요. 아무도 안 보는 광고 의미없좐하~

 

한국 광고에 선정성 광고들은  생각보다 광고가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지우기가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런데 굳이 이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콘텐츠- 모든 사이트 -민감한 카테고리 관리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바로 차단할 수 있는 항목들이 있어요. (이걸 이제 봤네~ 아이고)

이렇게 차단해주면 일단 CPC 높이기 2번째 단계 끝.

어떻게 되는지는 좀 두고 봐야 할 것 같아요. 

 

3. 실험실을 최대한 이용해라

 

구글 에드센스- 최적화 - 실험에 들어가면 

 

 

이런 게 떠요. 왼쪽 위에 새 실험을 눌러주세요

 

 

그럼 여기서 오른쪽에 자동 광고 실험 만들기를 눌러주고, 자신의 티스토리를 적용시켜주면 구글에서 최대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적화를 해줍니다.

 

그리고 5일 후 결과를 돌려보았더니 지금 내가 맞춰놓은 최적화보다 구글에서 해준 최적화가 32%나 수익이 더 

높았습니다. 헐레벌떡 구글의 대안 설정을 최적화로 적용해두었습니다. 어떻게 될지는 또 시간이 지나 봐야 알 것 같습니다. 

 

구글 에드센스를 처음 승인받은 후에, 저는 트래픽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내가 생각하는 수익의 1단계

- 트래픽으로 인해 어느 정도의 수익이 있는 단계

※내가 생각하는 수익의 2단계

-방문자수가 반으로 줄어도(트래픽이 반으로 줄어도) 수익이 더 상승하도록 하는 단계

 

결국 결론은 방문자수는 꾸준히 포스팅하면 늘지만 CPC는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제가 1일 1포 스팅에 대해서는 참 많이 강조를 드렸는데요. 이제 2단계를 시작하면서는 1일 1포 스팅을 한다고 해서 쉽게 유입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물론 맨날 해야 해요. 새벽 6시에 글 쓰고 있어요)

고수들은 키워드에 70%의 시간을 소비한다고 했는데 왜 그런지도 알 거 같습니다. 바로 웹사이트 상단에 뜨기 위해서인데요. 그럼 왜 상단에 뜨는 게 중요할까요? 바로 자연 유입자들이 블로그에 들어올 때 CPC의 단가가 높아집니다.

 

공부할 게 참 많은데요.

그러니까...

 

1. 웹 사이트의 상단에 뜨는 방법.

2. CPC 단가 높이기.

등등을 좀 더 공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글을 요약하자면 

 

1. 성인광고 다 지우기

2. 외국 광고 다 지우기 (만약 한국인들이 내 티스토리의 독자라면)

3. 실험실 최대한 굴려서 더 나은 수익 최적화 이루기

 

입니다.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어요. 항상 같이 성장하는 티스토리 되고 싶습니다 ^_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