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맘대로 랭킹시리즈

쇼미더머니 시즌 1~10 역대급 논란 TOP 5

by 조지아커어피 2021. 10. 28.
반응형

쇼미더머니가 어느새 10주년이 되었습니다. 쇼미 애청자로서 시즌 1부터 봤는데 어느새 제 나이도 10살이 추가되었네요. 오랜 시간 함께한 만큼 크고 작은 논란이 많은 Show me the money는 악마의 편집으로 여러 명 집에 보내기도 했습니다. 잊힐만하면 다시 떠오르는 쇼미더머니 시즌 1~10 역대급 논란 Top 5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5위 염따 합격 논란

'쇼미 시즌 10에서 가장 핫한 프로듀서 염따'

시즌 10 염따 프로듀서

쇼미 시즌 10 시작 당시 '명언 제조기'에 좋은 무대에 즙을 짜는 쿤타 동생 염따가 갈수록 대중들의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2차 미션 당시 고등 래퍼 최상현에 무대 위 태도가 논란이 되었는데요. 최상현은 무대 도중 가사를 절었고, 이후에도 가사를 잊어버리자 욕설을 하며 비트를 꺼달라고 하였죠. 그런데 그 와중에 염타, 토일팀은 fail를 누르지 않아 결국 2차 예선을 통과했습니다. 프로듀서, 참가자 모두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었고, 합격 이유를 묻자 "사실 욕을 못 들었다, 모처럼 우리가 좋아하는 음악이 나왔다"라며 서로 얘기한다고 탈락시킬 타이밍을 놓쳤다고 변명을 하였습니다. 이후 대중들의 악플과 욕설 등 비난을 받으면서 프로듀서 자질에 대해서도 언급되고 있습니다.

4위 개판 10분 싸이퍼

'아직까지 잊히지 않는 충격적인 쇼미 시즌 4 싸이퍼 무대'

개판 싸이퍼

힙합 역사상 가장 위대한 뮤지션 중 한 명이자, 미국 힙합의 전설 중 1인 스눕 독이 쇼미더머니 깜짝 프로듀서로 출연하였을 당시 정말 나라 망신시킨 쇼미더머니인데요. 10분에 28명이 나오는 비트에 맞춰 한 명씩 돌아가면서 랩을 해야 하는데 10분 안에 마이크를 잡고 랩을 하지 않으면 자동 탈락이라는 룰을 적용해 아수라장이 되었습니다. 래퍼들은 탈락을 면하기 위해 마이크를 잡으려는 경쟁이 치열했고, 분위기도 험악해졌습니다. 쇼미 제작진 역시 논란이 있을 것을 알고 싸이퍼 무대를 공개하기 전에 “논란을 일으켜 죄송합니다. 한국 힙합의 발전에 보탬이 되는 ‘쇼미 더 머니’가 되겠습니다”라는 자막을 내보냈습니다. 과열된 경쟁 탓에 가이드라인은 무너지기도 했고, 스눕독이 나서 “한 사람당 8마디나 12마디를 하고 다른 래퍼에게 기회를 줘야 한다. 더 길어지면 안 된다”라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격앙된 분위기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아, 추가적으로 5분의 시간이 더 주어지기도 했습니다. 이후 10분 싸이퍼 무대는 사라졌습니다.

3위 정상수 욕설

'지상파 뉴스에도 나오신 부산 명사수 정상수 형님'

정상수

쇼미 더 머니 시즌3에서 양동근 팀에 속해있던 정상수는 미션 수행에 앞서 양동근, 기리보이, 아이언 등 회식을 하던 중에 술에 취해 욕설을 퍼부었습니다. 그 모습이 편집 없이 삐-처리와 함께 그대로 방송되었는데요. 그리곤 다음날 정상수는 돌연 잠적했고, 이후 미션 탈락자는 당연히 정상수가 되었습니다. 이후 쇼미 시즌6에도 출연하였는데 방송 출연 중에 술집에서 난동을 부려 출동한 경찰관에게 테이저건을 맞고 체포되기도 하면서 시즌 6 도전을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2위 슈퍼비 탈락

'슈퍼비 탈락, 또 탈락'

슈퍼비

슈퍼비의 탈락 논란은 한 번이 아닌 두 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시즌 4, YG팀인 슈퍼비는 AOMG팀과의 디스 배틀에서"여기 상암동인데 앰뷸런스 세 대만 불러주세요"라며 자기 존재를 세상에 알렸습니다. 이후 디스 배틀에서 승리하였고 팀 대결 주자로 당연히 슈퍼비가 나갈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YG는 슈퍼비가 아닌 인크레더블을 팀 대결 주자로 내보냈습니다. 그때 인크레더블이 부른 노래가 당시 인기를 얻었던 "오빠차"입니다. 오빠차 노래가 슈퍼비에게 더욱 어울리고, 오빠차에 대한 무대 연출 등 대부분이 슈퍼비의 아이디어이기 때문에 슈퍼비가 무대를 할 거라는 것이 당연하다는 예측과 달리 YG팀의 프로듀서 타블로는 인크레더블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이유가 인크레더블이 YG 산하의 타블로가 설립한 '하이 그라운드'와 관련이 있다고 주장했는데, 실제로 공식 영입이 되면서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내가 져도 나는 이겨'

수퍼비와 무대

슈퍼비가 쇼미 더 머니 777 Semi Final 때 경연한 '수퍼비와' 노래 가사입니다. 비와이와 듀엣으로 펼친 '수퍼비와'는 쇼미 시즌 역대급 경연 무대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 부정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이때 슈퍼비는 루피의 'NoNo' 무대에 패배하여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이 수퍼비가 더 잘했다는 반응이 대부분인데, 왜 슈퍼비가 떨어졌는지 아직도 궁금합니다.

1위 버벌진트 번복

'다들 잘 알고 계시죠?'

'쇼미 더 머니 4'의 가장 큰 사건이었던 합격자 번복 사태는 팀별 단체 미션 당시 가사 실수를 했던 한해가 합격하고 블랙넛은 탈락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에 많은 비난이 있었고 결국 이들은 고민 끝에 제작진에게 판결을 번복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습니다. 심사 결과를 며칠 후 번복하면서 쇼미 더 머니 프로듀서 중 유일하게 2번이나 우승을 경험한 이력이 있는 버벌진트는 '번복진트'라는 불명예를 얻게 됩니다. 정말 어이가 없긴 했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