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맘대로 랭킹시리즈

여러분의 최애 컵라면은? TOP 8

by 조지아커어피 2021. 4. 30.
반응형

다이어트할 때도 라면은 참기 힘들죠? 우리나라 모두가 좋아하는 라면입니다. 이 글을 쓰는 와중에도 라면이 생각나네요. 오늘은 저의 최애 컵라면 top 8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여러분의 최애 컵라면은 무엇인가요? 

 

삼양라면 모음

나만의 최애 컵라면 순위!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참고로 봉지라면이 아닌 컵라면 맛 순위입니다.

8. 신라면 블랙

‘우골의 깊고 진한 맛’ 신라면 블랙입니다. 2011년 처음 출시되었을 때 비싼 가격으로 이슈가 되었죠. 당시 1,350원으로 신라면에 비해 2.3배 비싼 가격이었으니 파격적이었죠. 저도 처음에는 “라면이 뭐가 이렇게 비싸”라며 즐겨먹지는 않았는데 최근에 먹어보니 맛이 괜찮더라고요. 얼큰한 맛이 매운 얼큰한 맛이 아니라 부드럽고 고소한 얼큰한 맛이 나고, 과하지 않은 깔끔한 맛이 있는 신라면 블랙이 최애라면 top 8입니다.

7. 신라면 건면

 

‘Non-fring’ 튀기지 않은 건면입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라면인데요. 스낵면을 좋아하시는 분은 건면에 도전해보세요! 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 있습니다. 싱거운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데, 저는 건면의 깔끔하게 담백한 맛이 좋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봉지라면 보다 컵라면 건명이 더 맛있습니다.

 

6. 치즈 볶이

대학시절 치즈 볶이에 중독된 시절이 있었습니다. 편의점에서 치즈 볶이, 라면 볶이가 항상 2+1 할 때, 돈이 없어서 많이 사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컵라면 3개면 3끼를 해결할 수 있지만, 다 먹어버렸거요,,,3개를,, 너무 맛있어서.. 돈 아끼려고 산 라면이 계속 돈을 쓰게 만들었습니다. 컵라면에 끓인 물을 붓고 4분 후에 물을 버릴 때 떨어지던 면발 한가닥이 왜 그렇게 아까운지..... 지금도 슬프네요ㅎㅎ 꾸덕꾸덕한 면발과 치즈향이 생각나는 치즈 볶이! 함께합시다ㅎㅎ

5. 왕뚜껑

 

왕뚜껑 뚜껑에 라면을 덜어먹는 거 알고 계시죠? 육개장에 참치마요 삼각김밥이 진리라면, 배가 많이 고픈 날에는 왕뚜껑 + 참치마요, 전주비빔밥 삼각김밥이 진리입니다. 왕뚜껑의 종류도 다양해졌는데 팔도 왕뚜껑, 김치 왕뚜껑, 짬뽕 왕뚜껑, 가락국수 왕뚜껑 모두 만족할 맛입니다.


4. 짜파게티(feat. 사천 짜파게티)

 

짜파게티는 누구에나 호불호 없는 라면입니다. 짜파게티 또한 저와 학창 시절을 함께 해온 라면인데, 집에서 먹는 것도 맛있지만 PC방에서 먹던 게 가장 기억에 남아요! 피시방에서 아르바이트생이 끓여주던 짜파게티는 진자 JMT! 피시방에서 짜파게티는 물을 선에 맞춘 후에 전자레인지에 4분 정도 돌려서 주는데요. 이게 왜 그렇게 맛있던지.... 근데 단무지 안주는 피시방에서는 욕이 절로.,,,,,,,단무지 줘야 해요ㅎㅎ 사실 짜파게티는 컵라면보다 봉지라면이 더 맛있습니다 (컵라면은 봉지라면보다 면에 기름 코팅이 더 되어 있어서 조금 더 느끼합니다) 그렇지만 pc방 짜파게티 컵라면이 너무 맛있어서 짜파게티를 2위로 선정해봤습니다.!
(사천 짜파게티도 존맛탱!)


3. 너구리

 

 

 

‘쫄깃쫄깃~ 오동통통~ 농심 너구리~ 너구리 몰고 가세요’라는’ 노래를 기억하고 계신다면 최소 90년대생! 너구리는 1982년 국내 최초 가락국수 라면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지금까지도 인기가 많은 제품인데, 저는 너구리를 직접 제 돈으로 사 먹어본 적이 별로 없습니다. 근데 왜 항상 펜션이나 바다에 놀러 갈 때 친구들이 너구리를 사는 거죠?? 평소에는 즐기지 않는 라면인데 친구들과 1박 2일을 놀러 가서 술을 마실 때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라면 안에 들어있는 다시마와 얼큰한 국물, 두꺼운 면발! 너구리가 해장 효과가 있는지 술을 계속해서 마셨던 기억,, 과,, 친구들과 함께 즐거웠던 추억이 생각나는 라면으로 너구리를 최애라면 3으로 선정하였습니다.

 

 

2. 참깨라면

얼큰한 맛에 고소함과 계란을 즐길 수 있는 참깨라면입니다. 1994년 봉지면으로 먼저 출시된 후에 인기를 얻어서 1995년에 용기면으로 판매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참깨라면이 이렇게 오래되었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참깨라면을 먹은 지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는데.. 술 먹고 다음날 꼭 참깨라면 먹는 친구들이 있죠? 그 친구 먹을 때 한입 먹었다가 참깨라면 매력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참고로 2014년에 추성훈, 추사랑 부녀가, 2015년에는 추성훈의 부친 추계이가 추성훈과 함께 광고 모델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1. 육개장 사발면

 

최애라면 1위 육개장입니다. 가히 아무도 범접할 수 없는 부동의 1위입니다. 국민라면이라고 광고될 만큼 많은 분들의 최애 라면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육개장의 가장 큰 매력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작은 용기와 가늘고 고소한 면발, 얼큰하면서도 달착지근한 국물 맛입니다. 10년이 더 지난 어린 시절부터 함께 했던 라면인데요. 단점이 없는 라면이지만 굳이 단점을 얘기하자면 약간 양이 부족한 점? 이상하게 한 개 먹을 때는 부족한데, 그렇다고 2개를 먹으면 과하죠? 학창 시절 육개장 라면 한 개와 참치마요 삼각김밥은 진리였습니다. 이 글을 쓰면 서도 군침이 도네요,,, 오늘 저녁은 육개장 라면으로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큰 용기 육개장, 봉지라면 육개장은 무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