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조지아주 Life/미국에서 재테크하기

나만의 수익 파이프라인 5가지 추천

by 조지아커어피 2020. 12. 9.
반응형

 

저번에 제가 수익 파이프 라인에 대해 구상하고 있다고 얘기드렸습니다.

수익 파이프라인이라는 게 뭘까요? 수익이 되는 파이프라인을 많이 구축하고 결국 출구는 하나..!

제 통장에 뚝 떨어지게 하는 거 아니겠습니까? (그냥 생각만 해도 좋다 ^__^)

무리하게 수익 파이프라인을 억지로 구축하려는 것보다는 내가 할 수 있는 능력 안에서 하는 게 스트레스도 안 받고 좋은 거 같습니다. 참고로 저도 한 때 유튜버의 꿈을 펼쳤으나 편집하는 게 저에게 너무나 스트레스였습니다 ^^:;

먹방을 해보려고 했는데 감자탕 1인분도 다 못먹어서 컥컥거리고, ASMR 해보려 했는데, 애가 와장창 와장창 소리 내서 못하고 ^^;; 

제가 지금 나열하는 수익 파이프라인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아무 기술도 능력이 없는

저도 하려는 거니까요.

 

1. 본업

2. 블로그

3. 쿠팡 파트너스

4. 책 출판하기

5. 아마존셀러

 

1.  본업 - 가장 중요한 수익 파이프 라인입니다. 우리 절대 놓치지 말아요. 본업이 튼튼해야 부업에 대한 여유가 생깁니다. 매달 안정적으로 들어오는 월급만큼 탄탄한 기반이 없죠. 나에게 허락된 유일한 마약!! 그건 바로 월급날이라고요!

 

 

 

본업이 흔들리면 1. 일상생활이 깨짐 2. 경제적 위기 3. 사회적으로 멀어짐 등등의 단점이 있다 생각해요.

그래서 가장 중요한 건 본업인 거 같습니다.

 

2. 티스토리

 

유일하게 지금 본업 말고 작동하고 있는 수익 파이프라인입니다.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없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고, 포스팅이 쌓이면 쌓일수록 더 효과가 커지는 게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가장 큰 건 진입장벽이 어렵지 않다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저도 돈을 벌 수 있는 거고요. 거기다 수익 다각화를 많이 구상할 수 있어서 아직 잠재적인 수익성이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비유를 하자면 본업의 사령탑? 그런 위치라고 할 수 있겠네요.

 

2020/12/07 - [에드센스 공부하기] - 11월 첫 티스토리 수익 정산 200불! (10년이란 시간은 당신이 바뀌기에 충분한 시간이다.)

 

 

3. 제휴 마케팅 (쿠팡 파트너스) 

 

쿠팡 파트너스는 저도 생각을 하고 있어요. 그러나 이 블로그에서는 광고를 달지 않을 거고요. 상업적 목적을 띈 블로그를 하나 만들어서 쿠팡 파트너스에만 집중을 하려고 하고 있어요. 이미 블로그를 만들어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곧 광고 승인 신청을 하려고 하니, 나중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4. 전자책 및 출판

제가 전에도 언급한 적이 있는 티스토리 콘텐츠를 통한 책 출판입니다. 일단 요새 우리나라의 독서량은 사상 최저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비록 책을 읽는 사람들이 감소해도 사람들은 여전하 '글'은 읽습니다. 그게 이제 책이란 방식이 아닐뿐이죠. 바로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티스토리, 브런치 이런식으로, 전체의 책을 잘게 쪼개서, 조금씩 자신의 블로그에 할당하는거죠. 그걸 할당하는 루트를 잘 만들어 에드센스의 수익을 창출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할당량들을 다 채우면? 그걸 우리는 '완결'이라고 부릅니다.(책을 만드는 건 이게 가장 어렵죠)

그리고 자신이 완결시킨 컨텐츠를 출판사에 돌리며 책을 출판한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내가 쓰는 소설. 맞춤법이나 문법을 고쳐가면 흐름이 깨져서 그냥 막 쓴다 일단..완결전까지.

 

2020/11/24 - [에드센스 공부하기] - 당신은 '어떻게' 티스토리를 꾸준히 해야 하는가? (Feat 책 출판)

 

아무도 읽지 않을지 모르지만 한번 티스토리에 추가를 해보려고 합니다 ^^:

 

5. 아마존 셀러

 

약간의 투자금만 있다면, 생각보다 여기에 쏟는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으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FBA 시스템인데요. CS에 관한 모든 걸 아마존이 해준다는 것이 가장 매력적입니다. 그러니 물건만 아마존에 던져주면 알아서 파는 거죠. 이걸 주업으로 하면 굉장히 스트레스이지만 부업으로는 분명 매력적입니다. 

물론 판매자에게 압도적으로 유리한 반품 정책이 진입장벽을 높게 하는 요인 중 하나인데요. 이걸 잘 다루는 게 참 중요한 거 같습니다. 한국에 도매꾹이라는 사이트에서 물건 때와서 미국 아마존에서 파는 걸 많이 보는데요. 단가에 비해 진짜 비싸게 팔기에, 이건 좀 알아봐야겠다 싶어요.이것도 다시 한번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부업에 관한 글을 정리하겠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더 힘든 시기라고 하는데, 모두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