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조지아주 Life/미국 생활 TIP

미국에서 자동차 구매방법(Feat. 4000달러 할인받고 새 차사는 TIP)

by 조지아커어피 2020. 1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에서 저렴하게 차를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이 정보는 많은 웹사이트에서 공개되었습니다. 그러나 흔한 정보만 알려드릴꺼라면 제가 글을 쓰지 않았겠죠?

 

우선 저 같은 경우는 약 5년 전 K5(미국에서는 OPTIMA)를 23000불의 차량을 19000불 리베이트 받아 샀습니다. 약 4000불을 할인받았어요. 그 이후 미국에서는 차를 그냥 그 값으로 사면 안된다는 걸 배웠습니다. 오늘은 거기에 대한 생활 팁을 공개할게요. 저는 여기서 1번과 2번을 모두 적용하여 할인받았습니다. 

 

 

5년이 넘은 종이라 너무 꾸깃꾸깃 ^^:; 저기 보시면 3000불리베이트 + 그리고 가장 위에 보시면 Including taxes 라고 있어요. 차를 사는 대신에 871불을 돌려주었어요.(차 세금을 대신 내줬다 생각해도 됨) 

그럼 총 3871불을 할인받았네요. 약 4000불이라고 애교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Loaner car/Courtesy Car 를 노려보자

 

Loaner car은 딜러샵에서 고객의 편의를 이해 쓰던 차량이고, Courtesy car은 딜러샵을 가면 차를 시승을 할 수가 있잖아요. 그 차를 사는 겁니다. 시승차는 5000마일 이하일 때 파는 것이기 때문에 딜만 잘한다면 10%-20% 낮은 가격으로 차를 살 수가 있어요. 직접 가셔서 loaner car 혹은 Countesy car이 있냐고 물어보실 수도 있지만, 만약 상황이 여의치 않아 온라인으로 물어보실꺼라면 loaned car를 원한다고 꼭 명시해주세요. 그. 리. 고! 절대 핸드폰 번호를 말해주지 마세요. 엄청나게 피곤하게 합니다.. 그리고 이메일도 새로 하나 파셔서 그 이메일을 알려주세요. 이메일도 참 매일매일 옵니다.. 이메일이 왔다면, 바로 견적서를 보여달라고 하세요. 

 

(BMW X2만 해도 33000불의 딜을 찾아볼 수가 있다. 저 가격도 싸지만 우린 저 가격보다 더 싸게 사야 한다)

 

2. 이월 차량을 노려보자

 

다음 해에 신차 차량이 출시 예정이 되는 순간 구형 모델은 할인에 들어갑니다.

이런 정보는 인터넷에서 찾기가 힘들어요. 무조건 발품입니다.. (저처럼 아는 딜러가 없다면) 차를 사려면 한 달 전에는 매주 딜러샵들을 돌아다니면서  좋은 오퍼 나왔는지 물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커피 한잔 하러 왔다며.. 딜러들 절대 싫은 내색 못합니다. 만약 하는 딜러 있으면 다음엔 딴 딜러를 만나거나 딴 곳을 가세요. 제 경험상 근데 그런 딜러 찾아보기 힘듭니다.  대부분 10월부터 12월에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3. 이건 너무나 기본, 최고의 신용점수와 신용 히스토리를 만들자

 

이건 너무 당연한 거지만 하나 놓칠 수 있을까 봐 말씀드립니다. 제가 처음 미국에 왔을 때 저는 신용점수는 있었습니다만 신용 히스토리가 없었습니다. 차를 살 때 자동차 대출을 받으셔야 하는 경우라면 신용점수와 신용 히스토리 두 개가 모두 필요합니다. 현금으로 한 번에 사시면 상관이 없는 내용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면 최고의 신용점수와 신용 히스토리를 준비하시면 좋은 이자율과 함께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 이 두개가 낮으면 자동차 보험도 비싸져요!!그러니 꼭 알아두시기!

 

 

 

이 3개만 알고 계셔도 차를 저렴하게 사시기에는 충분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바로바로 좋은 딜이 나오기는 쉽지 않으니 여유롭게 시간을 가지시면서 사시기 바랍니다. 급하게 차를 사려고 하면!! 딜러들도 알아요!! 

'이 사람은 급하다'

 

차에 대해서는 참 할 말이 많은데 나중에 또 한 번 포스팅하던가 해야겠습니다. ㅎㅎ

 

기타 TIP

 

1. 중고차를 사시는 경우에는 KBB라는 사이트가 정확합니다. 거기서 가격을 보시고 얼추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www.kbb.com/

2. 평생.. 은 아니더라도 5번에서 10번 정도 오일 체인지 무료 서비스라던가, 타이어 서비스, 수리 키트 등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모두 제안해보시기 바랍니다. 딜러 입장에서 그 정도는 별거 아닐 수 있습니다. 

 

 

3. 리스를 생각하신다면 리스 해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실시간으로 리스차량도 알수 있으며, 자기가 견적받은 차량도 이게 좋은 딜인지 안 좋은 딜인지 평가도 해줍니다. 리스해커 사이트 ( leasehackr.com/)

 

이런 식으로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1에서 명시한 Loaner car의 딜도 확인할 수가 있네요.

 

더 도움을 드리고 싶지만 바로 생각이 나는게 없네요.. ㅠ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