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조지아주 Life/미국 생활 TIP

미국 각 주의 유명 스키장들 추천

by 조지아커어피 2020. 12. 19.
반응형

 

1. 콜로라도 주 비버 크릭

 

세계 최고의 스키장들이 모인 콜로라도.. 스키러들의 성지.. 그래서 가장 첫 번째로 뽑아보았습니다. 

 

콜로라도 The pines Lodge 

(이런 곳에서 나중에 묵으면서 애들 스키장 강습도 시키고 그러면 얼마나 좋을까요)

 

콜로라도 스키장 끝판왕은 아스펜이지만 가족 스키장으로는 여기를 가장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미국 스키장이 가족 스키어 들을 위해 키즈존 스타일의 즐길거리를 잘해놓지만 특히 이 비버 크릭은 더 유명합니다. 아이들에게 어필하는 스키 트레일이 유명해요. gladed zone & kids zone이라고 해요. 

 

유럽풍으로 지어진 숙소와 그 유명한 아이들 스키 커리큘럼까지 분명 이곳은 부모님들의 워너비 장소가 아닐까 싶다.

비버크릭 리조트에는 아이들을 위한 매 쿠키타임이 있고, 거기다 이쁜 그림이 담긴 엽서도 나눠준다. 그걸 또 심지어 집으로 보내주니.. 분명 아이와 부모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매 목요일 여섯시에는 이렇게 각자 불꽃을 들고 내려오는 이벤트도 있다.)

 

가족이 스키를 못타도 즐거운 이곳은 분명 최고의 스키장중 하나이다.

 

address : 210 Beaver Creek Plaza, Beaver Creek, CO 81620

 

 

2. 유타주 파크시티

 

 

유타주 최고의 스키 명소입니다. 2002년 동계 올림픽 당시 여러 경기가 열렸고 미국 스키 국가대표팀의 본부가 여기에 있습니다. 파크시티에는 주요 리조트 3곳이 있는데, Canyons Village at Park City, 스키 전용 리조트인 Deer Valley Resort 그리고 Park City Mountain Resort입니다. 스키 전용 리조트인 스노버드 앤 알타(Snowbird and Alta)를 비롯한 다른 유명한 스키와 스노보딩 지역도 찾아보세요. 36㎢가 넘는 눈밭에 426개의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스키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3. 버몬트주 스토

 

 

미국 북동부 최고의 겨울 스포츠 중심지로 손꼽히는 이곳은  1930년대부터 스키와 스노보딩 상급자도 긴장하는 난이도로 유명해졌습니다. 버몬트주에서 동쪽으로 60km 떨어져 있는 이 작은 산악 마을에는 극악 난이도의 더블 블랙 다이아몬드 코스가 있는데, 내셔널(National), 리프트라인(Liftline), 고트(Goat), 스타(Starr)로 이루어진 ‘프런트 포(Front Four)’가 무척 유명합니다.. 하지만 스노보더를 위한 충분한 공간은 물론 스키 초급자를 위한 코스도 많다고 하네요. 미국 최고의 스키 명소를 찾는다면 Stowe Mountain Resort 를 추천합니다. 

 

 

4. 몬타나주 보즈먼(BOZEMEN)

 

중부지역의 스키 중 중에 가장 길고 가파른 슬로프가 유명하다. 아무래도 스키 고수분들이 좋아하실 만한 장소로, 스릴을 시에는 최적의 장소가 아닐 듯싶다. 몸을 녹일 수 야외 온천도 있다고 하니, 스키장 후에 온천.. 크으~~ 죽입니다.

 

 

5. 뉴저지 실내수영장 Big Snow

 

 

2019년 미국 최초로 실내 수영장이 생겼으니 그게 바로 뉴저지의 Big Snow 이다.  위치는 아메리칸드림(종합 엔터테인먼트 몰, 한국의 롯데월드와 스타필드를 합한 형태라고 한다) 메도랜즈에 있다고 한다. 12층 높이에 18만 스퀘어피트 규모로 초급, 중급, 상급 3개의 트레일에서 4개의 리프트가 운영된다고 한다. 오전 10시에서 밤 10시까지 하며 수용인원이 정해져 있다고 하니 미리 알아보고 가면 될 것 같다. 뉴저지 사람들은 좋겠네요 편하게 스키도 탈 수 있고..!

 

위치 : 1 American Dream Way, East Rutherford, NJ 07073

 

 

6. 로스엔젤레스 마운틴 하이(Mt.high Ski resort)

 

 

로스앤젤레스에도 눈이 와?? 그렇다 보통 이 곳은 눈이 없다 ^^;; 그래서 스키보다는 여름 스포츠가 더 유명하다고 한다.

그래도 스키를 타고 싶은 소수의 사람들이 있다. 그래도 걱정마라!! 길은 항상 열려있으니. LA에서 가장 가까운 스키장중 하나인 마운틴 하이. LA 북쪽으로 차로 2시간 거리에 있다. LA에서 유일하게 꼬불꼬불한 길을 위험하게 올라가지 않아도 돼서 인기가 많다. 우리나라로 치면 비발디라고 생각하면 된다. 여기도 가족끼리 온 사람들이 많고(아무래도 가까우니) 쉽게 장비 렌털이 가능하고 편하다. 근처에 가족들끼리 눈썰매를 타러 오는 사람들도 많다.

 

위치 : 24510 CA-2, Wrightwood, CA 92397

 

8. 워싱턴 크리스탈 마운틴 스키 (Crystal Mountain)

1962년에 지어진 워싱턴 주의 대표 스키장이다. 워싱턴 주에서 가장 큰 스키장으로도 유명하고,  고도가 무려 3100피트에 달해 웅장한 아름다운을 느낄 수 있다. 우수한 스키 시설과 객실을 제공하는 대규모 스키 리조트로도 유명하다 아름다운 지형과 탄성이 절로 나오는 경치를 자랑하는 리조트는 시애틀과 터코마 주민들이 자주 찾는 당일 여행지로도 유명하다  리조트의 다양한 지형은 초급, 중급, 고급 실력의 스키어를 위한 슬로프로 구성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여름에는 곤돌라를 타고 크리스털 산 정상에 올라 산등성이를 따라 조성된 한 폭의 그림 같이 아름다운 트레일을 따라 걷거나 베이스 지역으로 걸어 내려오는게 유명하다.

 

9. 웨스트 버지니아 스노우쇼 (west virgina snow shoe)

 

 

웨스트 버지니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스키장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방을 잡기가 힘들기 때문에 약 3개월 전에는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동남부의 록키 마운틴 스키 리조트라고도 불리며 자연설과 가파른 경사, 긴 슬로프로 많은 스키러들에게 사랑을 받는다. 리조트 내부에 많은 레스토랑이 있어 미식의 즐거움도 즐길 수 있다.

 

10. 라스베가스 리 캐논 (LEE CAYNON)

 

 

캘리포니아에만 스키장이 있나? 우리 라스베이거스에도 스키장'은' 있다. 비버 크릭이나 이런 곳에 비할 바는 안되지만..

시설이 그렇게 좋거나, 웅장한 그런건 아니지만.. 그래도 라스베이거스에 살면서 가족들이랑 스키장의 분위기를 맛보고 싶다면 한번 가볼만하다. 라스베이거스 시내에서 1시간이면 가는 곳이며, 주차장까지는 보통의 타이어로도 갈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도 많이 와서 구경을 한다. 

 

위치 : 6725 Lee Canyon Rd, Las Vegas, NV 89124

 

11. 노스캐롤라이나 슈가마운틴

 

 

그 끝없이 펼쳐지는 설원으로 마음을 '확' 트이게 해주는 노스캐롤라이나의 광활하고도 웅장한 대표 스키장은 일명'설탕산'으로 불리는 슈거 마운틴에 소재하고 있다. 최대 해발고도 6000피트 위에 있는 이 설탕산은 여름이면 승마와 하이킹 등의 레포츠를 제공하고 겨울에는 끝없이 펼쳐지는 스키장은 물론 1만스퀘어피트 규모의 스케이트장으로도 변신해 동남부 사람들의 휴양을 책임지고 있다.  또한 슈거마운틴 스키장에서는 20개의 슬로프가 있어 자신의 스키 실력에 맞는 슬로프를 고를 수 있으며 스노 튜빙도 즐길 수 있다. 기상 관계로 인해 개장 여부를 꼭 스키장 측에 확인하고 출발하도록 한다.

홈페이지 : www.skisugar.com 

스키장 address : 1009 Sugar Mountain Drive , Avery County, North Carolina

 

 

12. 테네시주 오버 개틀린버그 스키장

이 유서 깊은 체어리프트를 타고 전망대로 올라가면 스모키 산맥과 개틀린버그의 도시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개틀린버그 스카이 리프트는 1950년대에 설치된 체어리프트 시설로, 개틀린버그 도심에서 크로켓 마운틴(Crockett Mountain) 정상까지 승객을 실어 나릅니다. 해발 549m의 정상에서는 스모키 산맥과 아래의 아름다운 마을을 바라보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테네시주 유일한 스키장이다. 애틀랜타에서 가장 가까운 스키장이기도 하여 조지아주에 사는 사람들도 많이 찾는다. 

게틀린버그 다운타운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 이 유서 깊은 체어리프트를 타고 전망대로 올라가면 스모키 산맥과 개틀린버그의 도시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물론 차도 이용할 수 있는데 개틀린버그에서 차라^^:; 케이블카가 더 편리할 듯하다. 스키장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지만 스키를 즐기고 싶다면 추천한다. 일단 미국이 스키장 규모가 작아도 자연 풍광 보는 재미로도 충분하다. 스키뿐만 아니라 아이스링크장도 있어 다른 재미도 있다. 

 

 

반응형

댓글